전립선암은 남성의 작은 호두 모양의 샘인 전립선의 세포가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성장하기 시작할 때 발생합니다. 전립선암의 정확한 원인은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지만 몇 가지 요인이 발병에 기여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. 이러한 요인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.
1. 연령: 전립선암은 나이가 많은 남성에게 더 흔하며 50세 이후에 위험이 크게 증가합니다. 40세 이전에는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.
2. 가족력: 전립선암 가족력이 있으면 위험이 증가합니다. 아버지나 형제와 같은 가까운 친척이 전립선암에 걸렸다면 위험이 더 높습니다.
3. 유전적 요인: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특정 유전자 돌연변이는 전립선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여성의 유방암 및 난소암과 관련된 BRCA1 및 BRCA2 유전자 돌연변이는 남성의 전립선암 위험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.
4. 인종: 전립선암은 특정 인종 그룹, 특히 아프리카계 미국인 남성에게 더 흔합니다. 이러한 차이의 이유는 아직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습니다.
5. 식습관과 생활 방식: 일부 연구에서는 붉은 육류와 유제품이 많고 과일과 채소가 적은 식습관이 전립선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제안합니다. 비만과 좌식 생활 방식도 위험 증가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.
이러한 요인들이 전립선암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지만 질병의 발병을 보장하지는 않는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전립선 특이 항원(PSA) 검사 및 디지털 직장 검사(DRE)와 같은 정기적인 검사는 조기 발견 및 효과적인 치료에 매우 중요합니다. 전립선암이나 기타 의학적 상태에 대해 우려 사항이 있는 경우 적절한 조치를 위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.
카테고리 없음